Search

'3번째 이달의 선수' 얼마나 대단한가.. 손흥민, EPL 현역 중 4위 - OSEN

planetyugie.blogspot.com

[OSEN=강필주 기자] 손흥민(28, 토트넘)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(EPL)을 대표하는 선수로 거듭나고 있다. 

손흥민은 13일(한국시간) EPL 사무국이 발표한 '10월의 선수' 수상자로 선정됐다. 지난 2016년 9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손흥민은 지난 2017년 4월에 이어 개인 통산 3번째로 이 상을 품에 안았다. 

현역 EPL 선수로만 따지면 손흥민은 이 상과 4번째로 많은 인연을 맺었다. 세르히오 아구에로(맨시티)가 7번으로 역대 가장 많이 이 상을 받았고 팀 동료 해리 케인이 6차례 이 상을 가져갔다. 제이미 바디(레스터 시티)가 4차례로 세 번째 많이 '이 달의 상' 수상자로 올랐다. 가레스 베일(토트넘), 사디오 마네, 모하메드 살라(이상 리버풀)이 손흥민과 함께 3차례 수상자였다. 순위로 따지면 현역 EPL 공동 3위인 셈이다.

[사진]EPL 트위터

은퇴하거나 리그를 떠난 선수까지 거론하면 손흥민의 '이 달의 선수' 수상은 더욱 빛난다. 역대 이 달의 상을 세 차례 이상 수상한 선수는 21명 뿐이었기 때문이다.

레인저스 감독인 스티븐 제라드가 6차례 수상했고 로빈 반 페르시와 웨인 루니가 나란히 5번이었다. 네니스 베르캄프, 크리스티아누 호날두, 티에리 앙리, 폴 스콜스, 앨런 시어러, 프랭크 램파드가 4차례 이 상을 거머쥐었다. 로빈 킨, 루트 반 니스텔로이, 다와이트 요크, 애슐리 영 등이 손흥민과 마찬가지로 3차례 이 상을 만져봤다. 결국 손흥민은 사실상 이런 20명의 레전드급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셈이다. 

이번 시즌 8골로 EPL 득점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 손흥민은 EPL을 통해 "내게 투표해줘 감사하다"면서 "이 상은 큰 영광이다. 팀 동료들 없이는 가질 수 없었던 상이었다. 고맙다는 말을 동료들에게 전하고 싶다"고 겸손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. /letmeout@osen.co.kr 

Let's block ads! (Why?)

기사 및 더 읽기 ( '3번째 이달의 선수' 얼마나 대단한가.. 손흥민, EPL 현역 중 4위 - OSEN )
https://ift.tt/3f9WNKF
스포츠

Bagikan Berita Ini

0 Response to "'3번째 이달의 선수' 얼마나 대단한가.. 손흥민, EPL 현역 중 4위 - OSEN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